회원사 소식

  • 회원사안내
  • 회원사 소식
와이앤아처, 코로나 극복을 위한 글로벌 언텍트 투자 설명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9 (00:00)
조회수
15
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대표 신진오)는 지난 8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2020 대구 언텍트 분야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POST 코로나 시대 언텍트 분야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및 언텍트 IR을 진행,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와 대구광역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비대면(Untact) 아이템을 영위하는 대구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유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언텍트 IR은 코로나 19로 투자자와 직접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 대한 대응책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한 원격 비대면 기업 홍보(IR) 활동이다.
 
이날 참가한 9개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뿐 아니라 중국, 홍콩 등 해외 글로벌 투자자 30여 명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였으며, 대구 지역의 우수 창업기업들의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코로나19로 인해 경직되어 있는 지역 내 투자 인프라 확산에 일조할 것으로 보였다.
 
대구 지역에서 진행된 행사 중 글로벌 투자자와 공동 진행한 언택트 데모데이는 이번 행사가 유일하며 와이앤아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글로벌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와이앤아처 신진오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를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창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창업기업에게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날을 위해 대면/비대면 컨설팅을 통한 참가기업 IR 점검 뿐 아니라 투자유치 등 지원을 진행하였으며, 향후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VC, AC 투자 연계 지원 및 투자유치 추진상황 모니터링, 액셀러레이팅 사업 참여 연계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