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 회원사안내
  • 회원사 소식
강쎈, 한양대학교 ERICA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15 (00:00)
조회수
38
안산시 최초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 ㈜강쎈(대표 강달철)과 한양대학교 ERICA(센터장 이성욱)가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안산지역 창업의 메카인 한양대학교 ERICA 창업보육센터와 스타트업 시드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전문기업 ㈜강쎈은 6월 10일 한양대학교 ERICA 창업보육센터 대회의실에서 안산지역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그리고 창업생태계 활성화 조성 등의 내용을 기반으로 한 공동협력을 통해 성공사례를 만드는데 의기투합 하기로 업무협약 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한양대학교 ERICA 창업보육센터 이성욱센터장, 김진태 팀장, ㈜강쎈 강달철 대표, 이정란 이사, 최민혁 팀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MOU를 통해 한양대학교 ERICA는 입주 기업, 창업동아리 및 예비창업자 등 우수한 스타트업 공동 발굴, 육성 및 프로그램 운영을 하며, ㈜강쎈은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액셀러레이팅 운영과 직,간접 투자를 하는 것으로 안산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조성과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개인투자조합 및 펀드 조성 등을 중심으로 협력과 성공사례를 만드는데 함께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양대 ERICA 창업보육센터 이성욱 센터장은 “안산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조성과 창업동아리 및 예비창업자, 입주기업 등에 실질적 창업지원을 하기 위하여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 제공 및 자원을 기반으로 안산지역의 유일한 민간 액셀러레이터인 ㈜강쎈과 협력을 통하여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성공사례 창출 그리고 창업문화 정착에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에 액셀러레이터사인 ㈜강쎈의 강달철 대표는 “자체 창업공간 기반으로 발굴된 우수한 스타트업에 대하여 시드투자 및 창업보육, 전문가 멘토링, 사업연계 등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고 이번 한양대학교 ERICA와 안산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관내 다른 기관들과의 공동협력을 통해 안산지역을 국내에서 창업의 메카로 만드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하였다.

현재, 두 기관은 창업동아리 예비 및 초기 스타트업 대상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강소특구 이노폴리스 사업에 전문가 멘토링, BM검증, 창업교육 등 스타트업 지원 협력을 하고 있다.

출처 : 베이비타임즈(http://www.baby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