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사소식

  • 알림마당
  • 교육/행사소식
새로운 경기창업공모 2021 심화 IR 라운드테이블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1/08/26 (09:28)
조회수
66

경기경제과학진흥원과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2021]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심화 IR 라운드 테이블을 819,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경기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3월부터 유망 기술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 약 30개사를 선발하여 약 8개월간 창업/투자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원스톱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27개사를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투자 부분을 중점적으로 지원하였다.

 

이번 행사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1차 투자역량강화 교육(6/30), 2IR 네트워크(7/14), 3차 심화IR 라운드테이블(8/19)을 진행되었으며, 27개사 중 IR 네트워크에서 식별된 투자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12개사가 최종 심화 IR 라운드테이블에 진출하였다.

 

행사에 액셀러레이터 투자심사역인 킹고스프링 양희정 전무, 케이그라운드파트너스 이보근 대표, 더이노베이터스 최광선 대표, 인포뱅크 홍종철 전무님이 심사위원으로 함께해주셨다.

 

마지막 심화IR라운드 테이블에 진출한 12개사는 지난 2IR네트워크를 통해 개선된 IR자료를 바탕으로 발표에 나섰다. IR 네트워크 행사때보다 한층 긴장을 덜 하는 모습이였다.

 

이날 진행된 심화 IR 라운드테이블은 평가점수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하는 자리는 아니다. 실증 투자를 고려한 투자가능성을 판단하는 자리이다. 그래서 인지 심사위원은 자신의 회사가 투자하기 적합한 기업이 어디인지! 물색하는라 질문의 수준이 투자유치에 집중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2개 중 투자유치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6개사가 식별되었다. 50%의 실증 투자 검토라니!!! 투자유치에 집중하여 진행된 행사인 만큼 성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 27개사의 투자 가능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회원사(100)의 투자심사역 커뮤니티에 기업정보를 공유하였다. 그 결과, 관심기업 IR 요청이 오고 있다.

 

스타트업의 셰르파!!, 액셀러레이터!!!!,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민간, 공공에서 발굴된 스타트업의 액셀러레이팅 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과 액셀러레이터와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다.